본문 바로가기

수학 이야기

수학과 / 수학교육과 / 통계학과 / 계량경제 / 보험계리사 / 공대생 / 경제경영 [ 수학 ] 수학적인 능력으로 결판난다

수학과 / 수학교육과 / 통계학과 / 계량경제 / 보험계리사 / 공대생 / 경제경영 [ 수학 ] 수학적인 능력으로 결판난다

* 큐스터디 프리패스를 선택하는 것이 인생의 시간을 더 확보하고, 더욱 경쟁력을 높이며, 최상위의 직군에서 일하게 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 수학이야기 기록 - 2016.12.24

수학은 절대로 휘리릭(?) 눈으로만 읽고, 껍데기만 이해하고 건너띄면서 공부해서는 100% 실패한다.

정도를 가야 한다.

기본공식을 분절, 분해하여 이해하고 곱씹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보자.

냉정하게 판단하여, 고등학교 이과수학을 대부분 마스터할 수 있는 수준인지 그렇지 않는지 본인의 포지션을 파악한 후에

단계에 따라서 학습하여야 한다.

...

수학공부해서 뭐하냐고??? 그런 질문 하지 마라.

수학만 잘하여도 평생 밥먹고 사는데 지장없다.


창의적인 인재, 수학적 사고력, 수치해석능력, 수학으로 탄탄한 기본기가 다져진 인재는 어디든 환영받는다.

실력을 겸비한 후에, 인생의 승부수를 걸어라!


이제 빅데이터를 다루고, 수학을 응용적용하는 분야는 

더욱 세분화되고 더욱 다양하게 요구되면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더 좋은 환경으로 개선시키고 다음세대가 더 아름다워 지려면, 

리더들의 총제적인 안목과 더불어 도덕적인 양심, 

그리고 수많은 수학전문인들의 협력을 통한 "협업"이 필요하리라 생각된다.


문이과를 불문하여 이제는 수학적인 능력이 사실상 그 중요한 핵심키워드가 되었다.

한국에서는 특히, 대학입시를 판가름하는 수학능력시험에서 

수학문제의 수준이 나날이 어렵고 응용되어져서 출제되고 있는데

거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각 분야마다 핵심리더로서 마스터플랜을 그리는 책임자들은

지금도 수학공부를 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 분석하며, 사용하는 근원적인 힘은 수학에서 나온다.

환자를 대하고 연구하고 치료하는 의료분야에서도 체계적인 연구, 학술문헌, 신기술을 세상에 선보이기 위해서는

첨단의 의료기계를 개발해야만 하는데, 이는 단편적인 접근으로서는 어렵다.

공학적인 기계설계 능력에는 수학의 탄탄한 연구가 핵심이며

모든 실험적 데이타에서 신뢰도가 높은 수치해석은 매우 중요한 가치를 내포한다.


어떤 회사의 업무용 프로그램의 맹점을 발견하는 것,

조직의 단점과 시스템의 부족함을 진단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거나 용역을 준다는 것만 생각하여도

수학없이는 설명이 불가능하다. 순수학문인 수학이지만, 그 수학을 근원으로 하여 파생되어지는 힘은 어마어마하다.


당신이 이 글을 비행기 이륙직전에 보게 되었다면, 수학에 대해서 한번 감사하다는 생각을 해보시길 바란다.

수학의 발전없이는 모든 교통수단을 만들어낼 수 없는 것이다.

복잡한 항공기의 설계뿐아니라, 수만가지의 부품을 만들때에 필요한 기계와 설비들을 수학의 도움없이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겠는가?

무선통신기술의 발달로 수많은 항공기들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도, 엘론 머스크는 이런 수학적인 힘을 극대화하여 그의 꿈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기자동차를 만들어내는 테슬러모터스, 한번 사용하고 못쓰는 우주선이 아닌 복귀하는 우주선을 만들어 냄으로 NASA를 물먹인 스페이스X

태양열에너지에 대한 근원적인 접근으로 누구도 이룩하지 못한 그만의 마스터플랜을 점차 만들어가고 있다.

여기에서 수학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있을까?


그가 처음으로 막대한 부를 얻었던, Paypal 에서 핵심을 바로 보안기술이다. 암호화하는 핵심은 바로 수학적인 접근법으로 해결되며

어찌보면 수학이 전부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핵심가치는 수학적인 접근으로 설명되어진다.


딱 한번 뿐인 인생에서 리더의 역할을 감당하고 싶은가?

혹시 정치인이나 경영인이라면 수학이 상관없다고 생각되는가? 절대 그럴 수 없다.

여러분은 절대로 수학의 영향권에서 벗어나서 살아갈 수 없을 것이다.

유능한 경영인, 정치인을 수를 다룸에 있어서 매우 치밀하다.

그것은 산수를 말하고자하는 것이 아닌, 빅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하고 체계화하는 나름의 시스템을 이용하고 , 그를 기반으로 판단한다.


가장 탁월한 ERP 소프트웨어는 빠르고 정확하고 실수가 없는 결과물을 보여주는데

프로그래밍언어를 다루는 순간, 수학과 직면하게 된다.


기왕에 학문의 길로 , 대학의 관문으로 들어왔다면 당신에게 놓여진 "수학"을 절대로 외면하지 말라.


* 아래 샘플영상들은 수학의 원리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어렵게만 느껴진 대학수학도 정복할 수 있다.

수학의 원리를 발견하여 내고, 세상에 알린 수학자는 아니더라도, 우리에게 주어진 학문적인 가치를 발견할 수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처음엔 어색하고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하나 하나 필기하고 나 스스로 풀어나가며 체계화한다면 대학수학 해볼만하다! 힘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