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igital

아이폰5, '삼성'따라 화면크기 4인치로 'UP'…잡스 반대 불구


아이폰5, '삼성'따라 화면크기 4인치로 'UP'…잡스 반대 불구

'공식화되지 않은' 아이폰5 예상모델.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애플이 '아이폰5'의 화면 크기를 '故 스티브 잡스'가 반대했던 4인치 대형화면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데일리 메일, 호주 헤럴드 선 등 주요 외신은 23일(현지시간) 애플 관련 정보 웹사이트 '아이라운지'를 인용해 아이폰 5의 화면 크기가 현재 3.5인치에서 4인치로 커지고 본체 길이도 이전보다 8mm 늘어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4인치 화면은 잡스가 생전에 "너무 크고,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며 채택을 반대했던 사이즈다.

하지만 애플의 새 경영진들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기반의 스마트폰과 경쟁하기 위해 화면을 4인치로 확대 출시키로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애플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2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장착한 4.3인치 스마트폰이다.

그러나 화면 크기 외의 다른 디자인은 잡스가 추구했던 '미니멀리즘'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아이라운지는 이 외에도 아이폰5가 사각모양을 유지할 것이며, 기기 뒷면은 알루미늄으로 추정되는 금속 케이스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아이폰5 시험판 모델을 2주 사용해봤다는 한 소식통은 기기 디자인이 더 납작해지고, 측면의 전원 버튼이 사라져 터치방식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아이폰5는 4G 롱텀에볼루션(LTE)을 지원하고 배터리 수명도 더 길어진다고 전했다. 또 출시 예정일을 내년 여름쯤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윤미 기자 bongb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