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경시대회

도시대항 국제수학토너먼트 및 xMO 리그전

도시대항 국제수학토너먼트 및 xMO 리그전

1. 도시대항 국제 수학토너먼트 2011 가을라운드가 개최됩니다.

시행일은 O레벨 10월16일, A레벨 10월23일입니다. 누구나 자기가 속한 도시의 대표가 될 수 있습니다.
(O레벨 시험일에는 초등학생 (단답식) 수학경시대회인 TMC가 함께 시행되니, 초등 고학년 학생 여러분들도 즐거운 수학문제와 겨뤄보시기 바랍니다.)

1979년 옛 소련에서 시작된 이래 현재 30개국 150개 도시 정도가 참여하는 이 대회는 국제 수학올림피아드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수학올림피아드 대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도시들이 좋은 성적으로 세계와 겨루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가가 꼭 필요합니다.

원서접수는 모레 12일 수요일까지이며, 홈페이지( http://www.totowns.or.kr )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고, 전화문의는 1544-4940 으로 하세요~ ^^


2. xMO 까페 2011 리그전이 시작됩니다.

3~6명씩 팀을 만들어서 온라인 상에서 어느 팀이 더 문제를 잘 푸는지 대결을 합니다.
팀 참가신청은 10월 20일까지이고, 참가신청 즉시 대결에 참가하여 문제를 풀게 됩니다.
팀 구성에는 기사(이상)가 2명 이상 필요한데, 주변에서 함께할 실력있는 친구를 찾아보거나
아니면 리그전 운영 게시판에서 적극적으로 함께할 팀원을 찾아보세요.

자세한 것은 http://cafe.naver.com/xmo/24327 을 참조하세요~ ^^
셈이수학교실 까페에서는 중등부 리그전도 진행됩니다(셈이수학교실 학생이 팀원 중에 포함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