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경시대회

IMC, International Mathematics Certification, IMC 국제수학자격검정이란 어떤시험인가요?

IMC, International Mathematics Certification, IMC 국제수학자격검정이란 어떤시험인가요?

International Mathematics Certification IMC 국제수학자격검정이란,
사단법인 국제수학어문평가원이 주관하고, 국제수학검정협회가 실시하는 수학검정제도이다.

수학의 실용적인 기능(수와 연산, 도형(기하), 측정(문자와 식), 확률과 통계, 규칙성과 문제해결(함수))을 급수로 측정하는 검정시험이다.
수학에 대한 능력과 학습을 평가하여, 성취도에 따라 학력을 인증하고 학습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해주는 국제실용수학자격검정시험이다.

국내에서 IMC국제수학급수자격검정시험은 해마다 수험자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2009년까지 20만명이 넘었다.
세계적으로 400만명이 이 수학검정시험에 도전하였으며, 지금은 수학에서 Standard한 검정과 평가로서 국제적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일본, 인도네이사에서는 국가적인 차원에서 검정시험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해외 9개국에서 실시되는 International Standard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 응시생 스스로 등급을 선택하며, 하나의 등급씩 올라가는 무학년 능력별검정시험
- 초등학교 2학년부터 대학생, 일반인 응시도 가능하다.
 
* 모든 급수 합격증은 회원국가에서 동등한 인증서로 통용되며, 3급이상의 합격증은 이력서에 효력이 있다.
- 3급 : 초등수학과정 학원, 학습지, 과외지도능력에 준함
- 2급 : 중학수학과정 학원, 학습지, 과외 지도능력
- 1급 : 고등수학과정 학원, 과외 지도능력



  IMC : International Mathematics Certifiction << 바로가기